php Context::set('xe_version', __ZBXE_VERSION__);?>

접속통계

468,850 / 7,305,556

해외여행
2013.05.07 12:49

미국여행 - 2013.04.01(출발)

조회 수 2896 추천 수 0 댓글 2

뉴욕에 있는 써나 친구 보경이의 초대가 있었다.

집이 두개나 있으니 언제든 놀러오라는 것이다.

와서 한두달쯤 있다가라고 한다.

써나가 묻는다.

"갈까?"

"그래, 가자!", "4월쯤 어때?"

"좋아."

그게 1월 말경이었다.

일단 출발일부터 정했다.

"4월 1일에 출발하자"

그리고, 바로 항공권 검색에 들어갔다.

일정은 우리 마음대로 정하면 되니까, 입맛에 맞는 항공권을 찾으면 된다.

계속 된 검색질... 이놈 괜찮다.

4월 1일 출국, 4월 16일 귀국

일단 경유하면서 공항에 대기하는 시간이 2시간 50분과 1시간 50분으로 적당하다.

그리고, 김포공항을 이용하니 집에서 가깝고, 중화항공은 대만 국적기라 다른 항공보다 나아보인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맘에 드는건 저렴한 항공료...

뉴욕까지 1인 왕복 요금이

651,000원

TAX를 포함해도 1,047,500원 이다.

여행이란게 그렇다, 이것저것 너무 따지면 결국 출발도 못한다.

그래서 바로 항공권을 예매했다.

미국은 ESTA(전자여행허가제)로 별도 비자 발급이 필요없다.

그런데 써나 여권은 전자여권이아니라, 여권을 신규 발급해야 했다.

ESTA 신청하고 곧 허가가 났다.

4월 1일

어제 저녁 늦게까지 밀린 일들을 처리하느라 바쁜 하루를 보냈다.

- 여전히 처리할 일들은 많지만, 외장하드에 담고, 노트북 가져가서 뉴욕에서 하기로 했다.

자정이 다 되어서야 일을 마치고, 짐을 꾸리기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금새 새벽 2시가 넘는다.

6시 기상.

간단히 씻고, 택시를 타고 김포공항에 7시 전에 도착했다.

4월 5일은 써나 생일이다.

어떤 생일 선물을 할까 고민하다가, 생각해보니 써나가 쓸만한 괜찮은 카메라가 없다.

그래서 써나 생일 선물로 봐둔 카메라가 소니 NEX-5R 이었다.

면세점에서 사면 좀 저렴할거란 생각이었다.

그런데, 면세점가격이 너무 비싸다.

면세점 직원도 급한게 아니면 인터넷에서 사는게 가장 저렴하단다.

새로 산 카메라로 뉴욕에서 멋진 사진도 많이 남겨오려고 했는데....

그렇다고 이렇게 비싼 가격에 사기에는...

이런,,, 망했다.

문득, 오사카를 경유하는게 생각났다.

요즘 엔화도 저렴해 졌는데, 오사카 면세점에 가면 좀 저렴하지 않을까?

일단, 카메라는 오사카에 가서 사기로 했다.

오사카행 아시아나 항공 대기중... 김포공항

오늘 아침을 먹지 않았다.

공항에서 간단히 요기를 할까 했는데, 기내식이 나올테니까...(절약모드 ㅋ)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해 간단한 수속을 밟고, 바로 면세점으로 향했다.

어렵지 않게 소니 매장을 찾았다.

그런데, NEX-5R 모델이 없다. NEX-5N만 있다. ㅠㅠ

5R보다 저렴하기는 하지만, 와이파이 기능이 없어 그당 구미가 당기지 않았다.

일단, 인터넷 가격 검색을 해봤다.

이런... 한국 인터넷 판매가격이 훨씬 싸다.

역시 가전제품은 인터넷 구매가 갑이다.

그래서, 써나 생일 선물로 생각한 카메라는 다음에 한국에 들어와 인터넷에서 사기로 했다. ^^

(하지만, 한국에 들어온지 한참이 지난 지금도 카메라는 사지 못했다.

대신 생일선물겸, 결혼기념일 선물겸해서 다른 선물을 했다.)

고질적인 비염... 더구나 꽃가루 날리는 봄...

여행가서 쉼없는 재채기와 콧물에 시달릴걸 대비해 상비약으로 비염약이 필요한데,

깜박하고 한국에서 사오지 않은 비염약을 구매했다.

1,500엔... ㅎㄷㄷ, 한국에서는 4~5,000원이면 사는것을...

첨엔, 너무 비싸게 샀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박스를 열어보니 한국보다 양이 4배쯤 많았다.

시간이 2시간쯤 남아 면세점을 천천히 구경했다.

일본답게 아기자기 귀여운 제품들이 기념품 구경으로 시간보내기 괜찮았다.

한참 기념품샵을 둘러보고 있는데 갑자기 '쨍그랑' 도자기 깨지는 소리가 들렸다.

200엔짜리 머리 고무줄이 예쁘다며 고르고 있던 써나...

들고 있던 바구니에 걸려 진열되어 있던 컵이 떨어져 깨졌다.

깜짝 놀란 써나... 나도 조금 놀래긴 했지만, 이깟 컵하나 변상하면 되지...

하면서 가격을 봤는데, 10,000엔... 만엔... 만원.... 아니지....

!!! 10만원도 넘잖아 !!!

뭐, 그래도 변상하려고 했는데, 면세점 직원이 달려와서

떨어진 컵을 치우면서 되려 우리에게 미안하다고 한다.

"스미마셍~ 스미마셍~"

10만원짜리 컵이 있던 자리... ㅋ

깨진 컵 변상하란 말이 없더라...

시계를 보니 12시 30분이 넘었다.(우린 뉴욕행 1시 비행기다)

잔득 놀란 써나를 달래며 티켓팅을 하러 갔다.

38번 게이트로 이동하는 중...... 여전히 놀란표정의 써나... ㅋㅋㅋ 간사이국제공항

아.... 티케팅을 했는데, 써나와 난 떨어져 앉아야 한다. ㅠㅠ

난 써나 바로 뒷줄... 13시간이나 비행해야 하는데....

일단 각자 자리에서 대기하다가 옆자리 손님에게 자리를 바꿔볼 생각이다.

써나 옆에 중년의 대만분이 앉는다.

써나가 어렵게 사정을 이야기 하고, 자리를 바꿀수 있느냐 물으니,

자리가 어디냐 묻더니 가운데 자리를 확인하고는 싫다고 한다.

그도 그럴것이 통로 자리가 편하긴 하니깐...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그냥 가기로 했는데, 내 옆에 앉는 대만 부부와 그 대반분이 아는 눈치다.

서로 반갑게 인사를 주고 받더니 자리를 바꿔주겠다고 한다. 지루한 비행의 말동무가 생겨서인가 보다. ^^

연신 고맙다고 하는 우리에게

중년의 신사분이 엄지를 치켜 세우며 한마디 한다.

"굿럭~"

긴 비행시간... 시원한 맥주로 시작...

가자~ 뉴욕으로...

?
  • 챠우챠우 2013.08.14 14:42
    우와 부럽습니다~~정말 좋아보이네요~
  • Sun Hwa Choi 2014.01.15 13:12
    퓨~ 여행안간지 엄청 오래된거같당.. 뉴욕을 한 5년전에 간거같아 기억이 나질 않아..
    후엉후엉 T)3

1. 미국여행 - 2013.04.01(출발)

뉴욕에 있는 써나 친구 보경이의 초대가 있었다. 집이 두개나 있으니 언제든 놀러오라는 것이다. 와서 한두달쯤 있다가라고 한다. 써나가 묻는다. "갈까?" "그래, 가자!", "4월쯤 어때?" "좋아." 그게 1월 말경이었다. 일단 출발일부터 정했다. "4월 1일에 출발하자" 그리고, 바로 항공권 검색에 들어갔다. 아무래도 직항은 좀 비싸다. 경유 한번 하니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다. 1회 경유로 최저가 검색에 돌입했다. 60만원대 항공권이 즐비하다.ㅎㅎㅎ 그런데, 경유시간이 7~8시간... 심지어는 10시간 대기하는것들이다. 일정은 우리 마음...
    Date2013.05.07 Category해외여행 Views2896
  2. 필리핀 보라카이 2012.11.28~29

28일 역시나 오늘도 우리만의 자유시간이다. 일어나서 리조트에서 간단히 조식을 해결하고, 바로 해변으로 출동했다. 보라카이 해변의 재밌는 사실중 하나는 스테이션1부터 스테이션3까지의 모래질이 다르다는 것이다. 스테이션1의 모래가 스테이션3의 모래보다 훨씬 곱고 부드럽다. 우리가 묵고 있는 리조트에서도 해변에 비치베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스테이션3 가장자리라 오가는 배들도 많고, 무엇보다 모래도 좀 거친편이라 우린 오늘도 장비(^^)를 챙겨 스테이션1으로 갔다. 어제 다른 리조트의 비치베드를 무단 사용하다 쫓겨난적...
    Date2013.03.26 Category해외여행 Views3756
  3. 필리핀 보라카이 2012.11.27

27일 보라카이에서의 이틀째 날이 밝았다. 리조트에서의 조식뷔페... 음식은 그럭저럭 먹을만 했다. 중국인이 운영하는 리조트답게 중국스타일의 요리들이 많았지만, 난 이렇게가 딱 좋았다. ㅎ 무엇보다 좋았던건 보라카이해변과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아침을 먹는다는 것이다. 다른 팀들은 오늘 스쿠버다이빙과 몇가지 옵션투어를 진행한다고 했다. 우리는 기본으로 포함된 디몰투어, 선셋세일링에 마지막날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라바스톤 마사지만 추가 옵션으로 했으니 어제도 그랬지만, 오늘과 내일 모두 둘만의 자유시간이다. 어...
    Date2013.03.25 Category해외여행 Views2351
  4. 필리핀 보라카이 2012.11.25~26

뒤늦게 신혼여행기를 정리하다보니, 스쿠버 다이빙이 하고 싶다. 아~ 그 아름답던 바닷속이 자꾸 생각난다. 날이 추워지니까 따뜻한 곳이 그립기도 하고.... 그러다보니 일하다 말고, 하나투어 홈페이지에 드나드는 일이 많아졌다. 보라카이 직항 5일 - 일급 리조트[디몰투어+선셋세일링]369,000원유류할증료까지 포함해도 50만원. 100만원이면 다녀올 수 있다. 앗, 이놈 저렴하고 괜찮은데....? 혼자 계속 눈팅하다가 써나에게 이야기 했다. 써나도 너무 좋아한다. ^^ 2012년 11월 25일 (일) 20:30 - Z2 8039 2012년 11월 29일 (목) 19:3...
    Date2012.12.03 Category해외여행 Views2589
    Read More
  5. 신들의 바다정원 남태평양 팔라우 2012.05.20

돌아가는 일정을 5월 25일 새벽 3시 비행기로 잡아놨었는데, 급히 한국에 가서 해야할 일이 생겼다. 써나와 상의한 결과 쬐그만 섬에서 놀만큼 놀았다고, 내일 비행기 티켓이 있다면 한국으로 돌아가자고 동의해 줬다. 급히 대한항공에 수소문해서 21일 새벽 비행기로 변경. 그래서 오늘이 팔라우 여행 마지막 날이다. 임팩투어에 연락해서 사우스락 아일랜드 투어를 하려고 했는데, 막상 임팩투어 사무실에 도착하니 팜플렛에 나온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요구한다. 일부 팜플렛 금액이 잘못 인쇄된 탓이란다. ㅡ..ㅡ;; 좀 기분이 나빴...
    Date2012.11.22 Category신혼여행 Views2776
    Read More
  6. 신들의 바다정원 남태평양 팔라우 2012.05.19

오늘은 펀다이빙을 즐기기로 했다. 보통 펀다이빙을 하면 하루 공기통 3개정도를 하는데, 써나와 내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아 2통만 하기로 했다. 아침일찍 다리다이버스에서 픽업을 왔다. 역시 가는길에 마트에 들러 벤또를 구입했고, 간단히 아침을 먹었다. 아침으로 먹은 벤또. 맛있다. 오늘 다이빙은 우리 커플외에 두팀이 함께했다. 그래서 다리 사장님과 션, 노라, 보우까지 출동이다~ 보트에서 기념촬영~ 귀여운 써나~ 컨디션이 좋지 않아 우리는 공기통 두개만 사용하기로 했고, 다른 팀들은 모두 세통을 사용하는 일정이라 첫번...
    Date2012.11.21 Category신혼여행 Views1933
    Read More
  7. 신들의 바다정원 남태평양 팔라우 2012.05.18

아침부터 비가 참 줄기차게도 쏟아진다. 오늘은 기상도 좋지 않다고 하고, 그동안의 강행군으로 피곤한 몸에 충분한 휴식을 주기로 했었다. 아침 일찍 잠에서 깼다가 내리는 비를 확인하고 다시 누워 오전을 잠으로 보냈다. 10시가 넘어서야 일어나 게스트 롯지를 나섰다. 팔라우에 도착한 첫날 부모님께 전화를 하고 그동안을 너무 무심히 지냈다. 그래서 우리의 첫 행선지는 공중전화다. 이제 팔라우에서의 국제전화는 어렵지 않다. ㅎ 늦게 시작된 하루의 점심은 션에게 추천 받았던 'the taj'로 결정 되었다. 인도 요리 전문점인 'the...
    Date2012.10.04 Category신혼여행 Views2574
    Read More
  8. 신들의 바다정원 남태평양 팔라우 2012.05.17

오늘 다이빙은 쉬고, 관광투어를 하기로 했다. 어제 미리 다리다이버스를 통해 팔라우 현지 투어회사인 '임팩 투어(IMPAC TOUR)'의 '락아일랜드(Rock Island) 투어'를 예약 했었다. '임팩 투어(IMPAC TOUR)'는 일본인이 운영하는 회사인데, 한국인 가이드도 있어 예약확인과 절차진행이 수월했다. 아침 9시에 '임팩투어(IMPAC TOUR)'에서 픽업오기로 했다. '임팩 투어(IMPAC TOUR)'를 기다리면서...... '임팩 투어(IMPAC TOUR)'는 게스트롯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 걸어서 갈만한 거리.... ^^ '임팩 투어(IMPAC TOUR)'...
    Date2012.09.27 Category신혼여행 Views261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Copyright ⓒ Gimgun. All Rights Reserved.

LOGIN INFORMATION

로그인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MEMBER JOIN
SNS를 사용하세요?